검색

초선들의 불출마 선언에 당황한 與중진

이철희·표창원 불출마 선언에 ‘그만두는 게 제일 쉬워’

크게작게

조영환 편집인 2019-10-28

 

상식적 국민들과 야당으로부터 가족사기단이라는 비난까지 받아온 조국 전 법무부장관 일족의 비리 의혹들을 패당주의적으로 감싸던 더불어민주당이 조국 사태 후유증을 심각하게 앓고 있다. 3선의 더불어민주당 우상호 의원이 28tbs라디오 김어준의 뉴스공장에 출연해 초선 이철희·표창원 의원이 불출마를 선언한 것을 두고 그만두는 게 제일 쉬운 일이라며 나 혼자 편하게 살면 안 된다는 말을 했다고 조선닷컴이 이날 전했다. ‘내가 조국이다라고 날뛰던 촛불떼들이 봉착한 당황함을 잘 대변하는 듯한 우상호 의원의 궤변적 주장이다.

 

우 의원은 또 이 방송에서 왜 중진이 아니라 인지도도 있고 실력도 있는 초선 의원들이 불출마를 선언하느냐는 질문에 이분들 마음 속에는 자기가 무엇을 더 해낼 수 없겠다는 절망감들이 있었던 것 같다. 순수한 분들이 이런 고민을 한다라며 결과적으로 이분들이 그만뒀을 때 지역구에 자유한국당 의원이 당선되면 그게 바람직한가. 저희들도 다 그런 책임의식을 갖고 지금까지 왔다. 항상 기쁘고 보람되게만 정치하는 사람이 몇 명이나 되겠나라고 말했다고 조선닷컴이 전했다. 하지만, 네티즌들은 우상호 의원에게 ‘쉬운 불출마’를 촉구했다.

 

그는 이철희 의원에 대해서는 지역구도 거의 100% 제안을 받았었다. 그런데 본인이 정치를 목적한 바대로 제대로 활동하지 못한 것에 대해 괴로워하더라고 전했고, 표창원 의원에 대해서는 지역구 의원이어서 새로운 사람을 발굴해야 하는데 보통 힘든 일이 아니다라고 했다고 조선닷컴은 전했다. 그런데 이철희 의원은 최근 언론 인터뷰에서 조국 전 법무부장관 정국 때 당 지도부가 대통령 뒤에 숨었다. 너무 비겁하다며 이해찬 대표 책임론을 제기했다고 조선닷컴은 전했다. 이날 이해찬 대표는 의원들을 자택에 초청하려던 만찬을 포기했다.

 

이날 당내 물갈이 필요성을 제기했던 표창원 의원은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물갈이가 필요하다는 데 대해 동의하느냐는 사회자의 질문에 그렇다국민이 동의할 만큼 (물갈이가) 필요하고, 그것이 자발적이어야 한다고 말했다고 조선닷컴은 전했다. 표 의원은 불출마를 선언한 것에 대해선 좀비한테 물린 것 같은 느낌이라며 손이라도 자르면 물린 독이 거기서 끝날 수 있는 상황 아닌가라고 말했다고 조선닷컴은 전했다. 조국 전 장관을 국회 청문회에서 비호하다가 상식적 국민의 표적이 되어 몰락에 직면한 표 의원이다.

 

<우상호, 이철희·표창원 불출마 선언에 그만두는 게 제일 쉬워나혼자 편하면 안돼”>라는 조선닷컴의 기사에 한 네티즌(ji****)제일 쉬운 불출마 선언을 왜 하지 않는가. 그따위 거짓말로 그들을 비하하지 마라. 지금 민주당이 정상이냐. 청와대 실정에는 말 한마디 못하고 무능한 통 감싸기 하는 추태를 보여준 죄는 용서받지 못할 국민을 우롱한 국민을 배신한 죄인들이다라고 했고, 다른 네티즌(he****)ㅁㅈㄷ은 어차피 망한다라고 했고, 또 다른 네티즌(ooka****)당신도 이젠 그만 했으면 한다. 식상하다라고 퇴진을 촉구했다.

 

또 한 네티즌(jaele****)“586은 빨리빨리 자리를 비켜줘라. 너희들이 자리를 막고 있으니, 젊은층이 나가지를 못하고 있다라고 했고, 다른 네티즌(cs****)ㅇㅅㅎ, 그만두는 게 제일 쉽다고? 그만두고 싶지 않다는 말을 그런 식으로 요령 있게 돌려서 하는 방법도 있구나. 그럼, 아까워서 어떻게 그만둬, 더 개겨 보았자 떨어진다면 몰라도, 안 그래?”라고 했고, 또 다른 네티즌(myoun****)니한테 나라 걱정해 달란 사람 없다라며 자기합리화로 핑계되지 말고, 국회의원 뱃지가 대통령 보다 훨씬 실속 있고, 짭짤한 자리라고 솔직하게 말해라라고 했다.

 

그리고 한 네티즌(tomorrow****)둘러대는 게 완전 유시민, 조국 급이다. 입만 살아 가지고서라고 비난했고, 다른 네티즌(suesuesue****)저 넘은 또 나오겠다고 생각하는 자체가 웃긴다. 개가 웃는다. 개쇼 그만 하란다라고 힐난했고, 또 다른 네티즌(an****)학교 다닐 때 데모나 시위하던 인간들 이제는 사라져야 할 시대이다. 졸업하고도 공부 안 하고 주먹 쥐고 데모나 하던 인간들 머리 속이 비어 있다는 것을 국민들이 잘 아는데... 이젠 정치하지 말고 순수하게 노동을 해서 벌어 먹구 살아라라고 했다. [조영환 편집인] 

 

 

기사입력 : 2019-10-28

관련기사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naver URL복사
뒤로가기 홈으로

인기뉴스

URL 복사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