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미 국무부, '북한 테러지원국'으로 지정
류상우 기자   |   2018-09-20

 

미국 국무부가 북한을 테러지원국으로 지정했다는 내용을 담은 ‘2017 국가별 테러보고서를 발표했다고 한다. “지난해 11월 마이크 폼페이오 미 국무장관이 9년 만에 북한을 테러지원국으로 재지정한다고 밝힌 후 북한의 테러지원국 지정 사실이 재확인된 것이라며 조선닷컴은 920이날 미 국무부는 ‘2017 국가별 테러보고서를 발표하며 지난해 11월 마이크 폼페이오 미 국무장관이 북한을 테러지원국으로 지정했다고 밝혔다. 미 국무부는 북한이 해외 영토에서 발생한 암살에 연루되는 등 국제적 테러 행위에 가담했다고 판단하고 있다고 전했다.

 

미 국무부는 북한의 테러 가담 사실을 지적하며 핵 개발 문제도 함께 언급했기 때문이라며, 조선닷컴은 미 국무부의 이 같은 테러 행위는 더 넓은 범위의 위험하고 악의적인 북한의 행동과 일치한다. 미국의 도시와 동맹국들의 영토에 대한 김정은의 위협뿐 아니라 지속적인 핵·탄도미사일 실험과 개발이 이 같은 행위에 포함됐다는 지적도 전했다. 이번 보고서에 따르면, 북한은 1987년 대한항공 여객기 폭파 사건에 가담한 이후 2008년까지 테러지원국으로 지정됐다가 이후 해제됐었다.

 

<국무부, ‘테러지원국 지정보고서 발표·미사일 등 포함”>이라는 조선닷컴의 기사에 한 네티즌(pwh****)쇼통 문재인은 김정은 독재체제 북한에 평화쇼를 통해 자유대한민국 희생 댓가를 국민에게 밝혀라. 거짓 왜곡 좌파들의 평화 세뇌로 국가 경제와 안보를 위험에 빠뜨리고 있지 않나 국민들은 경각심을 가져야 한다라고 했고, 다른 네티즌(dnfl****)2질질 짜기 쇼달인 문가. 또 질질 짜겠다. 얼마나 맘이 아플꼬라고 했고, 또 다른 네티즌(ki****)테러집단에게 굽신거리는 한국도 테러지원국으로 지정해야 하지 않나?”라고 했다

 

 

관련기사

뒤로가기 홈으로

인기뉴스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올인고리아..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