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박주신 소재 모른다는 검찰에 반발여론
박주신씨 불러서 떳떳하게 의혹 해소하라는 여론
조영환 편집인   |   2015-09-22

 

박원순 서울시장 아들(주신씨) 병역비리 의혹에 관한 재판이 벌어지는 가운데, 박주신씨의 소재를 검찰도 파악하지 못했다고 하자, 네티즌들이 발칵했다. 조선닷컴은 21”21일 서울중앙지법 형사 27(재판장 심규홍) 심리로 열린 공판에서 주신씨는 검찰과 피고인 양측 모두 증인으로 신청해 채택됐지만 모습을 보이지 않았다주신씨에 대한 병역비리 의혹을 제기해 공직선거법을 위반한 혐의로 기소된 동남권원자력의학원 양승오(57) 박사 등에 대한 공판에서다라고 보도했다. 재판부는 앞서 영국에서 유학 중인 주신씨를 증인으로 소환하기 위해 검찰에 소재지 파악을 요청했고, 검찰은 법무부를 통해 영국 법무부와 사법공조 절차를 밟았지만, 지금까지 소재 파악을 하지 못한다는 것이다.

 

양승오 박사의 변호인 측은 “(주신씨가 MRI 등을 촬영한) 연세의료원에 거주지 정보가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 병원 측에 소재지 파악을 위해 정보를 요청한 지 두 달이 됐지만, 회신을 하지 않고 있다고 주장했고, 검찰도 가족으로부터 답을 얻지 못했다. 박 시장 측도 법정에 참석할 의사가 없다고 한다고 밝혔고, 재판부는 주소 파악이 급선무이기 때문에 가능한 방법을 모색해달라고 재차 요청했다고 조선닷컴은 전했다. “박 시장의 아들 주신씨가 중증 허리디스크를 지병으로 가진 남성의 MRI를 이용해 현역에서 4급으로 대리 신검을 했다고 허위사실을 유포한 자들에게 소송을 제기한 박원순 시장은 주신씨를 데리고 와서 확실하게 진실을 규명하지 않고 계속 소극적 태도를 보이고 있다.

 

이런 검찰의 부실한 대응에 네티즌들은 반발했다. <검찰도 못 찾겠다끝내 증인 출석 거부한 박주신씨>라는 조선닷컴 기사에 한 네티즌(n****)네티즌 조사대 무시하나? 어딨는지만 알면 된다 이거지?? 한번만 믿고 맡겨봐라. 영국 내 유학생 및 한인회에서 몇 일 내로 주소지 뗘온다고 했고, 다른 네티즌(1868****)검찰의 무능력인가?! 아니면 , 검찰의 직무유기인가?! 그것이 궁금하다. 검찰의 그 많고 많은 권력을 가지고 박 주신의 소재도 찾지 못하고 있다니?! 어휴~ 이것도 검사동일체 원칙인가?! 추후 이런 원칙도 없애버려야 하는 대표적인 법규인 듯! 정녕 한국사회의 정의는 무덤 속으로 가고 있는 것인가?“라고 했고, 또 다른 네티즌(chal****)서울시장으로서 캥기는 게 없으면 의혹 해소 차원에서 재검사를 받으면 될 것을이라고 했다.

 

또 한 조선닷컴의 네티즌(m****)참으로 이상타~ 의혹을 왜 자꾸 불러일으키는가? 박원순은 서울 시장으로 정치인이자 공인이다. 정정 당당하게 아들 불러서 공개 검증하면 될 것을 왜 이리도 의혹을 키우는가? 검찰도 소재지 파악을 못할 정도로 숨어 버린 건가? 숨긴 건가? 남의 허물에는 피토하는 열변하고 본인의 의혹에는 왜 정정 당당하지 못하는가?”라고 했고, 다른 네티즌(eg****)이게 말이 되나? 서울시장 아들이 북한에 있는지 남극에 있는지 파악을 못하다니. 지 애비 애미는 알 것 아닌가. 증거 인멸죄, 범죄자 은닉죄 추가해야 되는 거 아닌가?”라고 했고, 또 다른 네티즌(oule****)유학생이면 소재파악이 되지 않는다? 유학하는 것이 아니라 잠수하고 있는 거구만. 아니면 검찰이 시늉만 했거나? 국민들 피곤하게 하지 말고, 빨리 재검해라. 떳떳하면이라고 했다.

 

박원순 아들 병역비리 의혹에 대해 집중적으로 관심을 보이고 있는 일베에서도 박주신씨의 소재 파악에 실패한 검찰을 비판하는 글들이 올라왔다. 한 일베회원(초록동색草綠同色)대한민국 서울시장 아들을 국가가 못 찾는단다(http://www.ilbe.com/6615536728)”라는 글을 통해 이게 말이 되냐? 대한민국이 무슨 섬나라냐? 세계 10위권 국가의 국민의 대표기관에서 의혹이 있어 법정에 나오라는데, 영국이 아닌 나라에라도 숨은 거냐? 네가 국민을 우습게 아는 거냐? 뭐 시장 평생 해먹을 꺼냐? 뭐 이런 수박씨 발라먹는 경우가 다 있냐?”라며 반발했고, 이에 다른 일베회원(오상방우대연구실)이회창 아들 인간육포라며 현상금 걸고 날뛰던 참견연대 어디갔냐라고 했고,, 또 다른 일베회원(wetdream)그럼 검찰을 때려 치워야지.. 저걸 못 찾아?”라고 했다.

 

또 한 일베회원(엘리트부패카르텔)출석거부가 아니다. 출석거부라면 확실한 거부의사 표시가 있어야 하는데, 이 자는 소재가 불분명해서 출석통지서도 못 보냈고 따라서 거부인지 어떤지 의사표시도 안한 거잖아. 나중에 증인 출석거부 증거자료 안 남기려고 잠적한 거잖아. 서른이 넘은 성인인데 그 아비가 대신 출석거부를 할 수가 있는 거냐? 그럴려면 무슨 위임장 같은 게 필요하지 않나? 재판부에서 그럼 출석통지서를 애비한테 보내봐라 해도 애비가 나도 어딨는지 몰라요 이러고 있는 거 아닌가. 참 치졸한 자네. 어디 무슨 전과자 집안 무식한 애비가 지 아들 감추는 것도 아니고라고 했고, 다른 네티즌(본투비)ㅇㅂ에서 현상금 때려야 하는 거 아니냐?”라고 했고, 또 다른 일베회원(ook)코미디 하는 거지, 안 그래도 요즘 팍팍한 인생들인데, 재미있는 상황을 만들어서 웃겨주는 거양이라고 비꼬았다.

 

또 한 일베회원(논약도시)박원순은 지 아들 어딨는지 알면서 모르는 척 하는 거지?(http://www.ilbe.com/6614488996)”라는 글을 통해 박주신에게 소환장 발부했는데 박원순이 전달을 못했다 -> 소환실패. 박원순은 알면서도 모르는 척 하는 거지? 에라이라고 하자, 다른 일베회원(서울원숭이)ㄹㅇ 궁금한데 스트레스 받는 건 어떻게 알았데?”라고 했고, 또 다른 일베회원(부관참시노무현)박원순은 이걸 또 정치적으로 이용한다. 12시 기자회견 열고 서울시의 서민들을 위해 고민하다 깜빡했네요이러면 미개한 국민들 와~한다. ㅋㅋㅋ 자식보다 서울시를 위해 일하는 시장님만세요렇게 나오겠지 ㅋㅋㅋ라며 서울시민들을 미개한 군중인간으로 비꼬았다.

 

그리고 한 일베회원( 오리지날리티)검찰도 못 찾는 박주신 그럼?(http://www.ilbe.com/6615206306)”이라는 글을 통해 이젠 대한민국 국민이 나서야 한다. 박원순도 더 이상 말 못 하겠지. 왜 박원순은 실종 신고 같은 거 안 하나? 혹시 알고 있나? 서울시장 아들을 사법부가 찾고 검찰이 찾고 법무부를 통한 영국 법무부도 찾는데 찾아도 못 찾겠다 한다. 이는 대한민국의 엄청난 대형사고다라고 했고, 다른 일베회원(싸이빌)절대 실종 같은 건 아닐 것. 당초 미국이 아닌 유럽 영국으로 갔다고 말한 자체가 제3국으로 도피를 염두에 둔 연막전술이었을 수도라고 의심했고, 또 다른 일베회원(죽창부대)몽골 시민권 신청하러 둘이 몽골에서 만나지 않았냐?”라고까지 비꼬았다[조영환 편집인: http://www.allinkorea.net/]

 

 

관련기사

뒤로가기 홈으로

인기뉴스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올인고리아..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