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의원 70명, 박근혜 대통령 석방 청원서
네티즌 '김무성은 왜 들어갔나? 필요없다'
조영환 편집인   |   2019-04-24

 

자유한국당 소속 67명 등 국회의원 70명이 24일 박근혜 전 대통령 형집행정지를 요청하는 청원서를 서울중앙지검에 제출했는데, 청원서는 한국당 의원 67, 대한애국당 조원진, 무소속 서청원·이정현 의원 이름으로 작성됐고, 특히 탄핵에 앞장섰던 김무성 의원도 박 전 대통령을 오랜 세월 지켜봤지만, 스스로 부정을 저지를 성품은 절대 아니다라며 박 전 대통령에게 적용한 뇌물과 직권남용 혐의는 억지스러운 데가 많고 33년이란 형량은 지나치고 가혹하다고 이 청원서에 서명했다고 조선닷컴이 전했다.

 

이들은 청원서에서 박 전 대통령이 만 2년을 훌쩍 넘긴 장기간의 옥고와 유례 없는 재판 진행 등으로 건강 상태가 우려되는 수준이고, 허리디스크, 관절염 등 각종 질환으로 인해 고통이 녹록지 않은 상태라며 평범하고 선한 사람들의 침묵이 만든 오욕의 역사를 지적했던 밀턴 마이어의 경고를 떠올리면서, 나치 당시 아우슈비츠를 묵인했던 저들의 편견이나 박근혜 전 대통령을 향한 잔인한 폭력을 묵인하고 있는 대한민국 현실이나 한 치도 다를 바 없다고 생각한다고 했다고 한다.

 

이번 청원에는 한때 친박계 좌장으로 불리다 박 전 대통령과 갈라섰던 김무성 의원도 주도적으로 참여했다. 김 의원은 지난 22일 바른정당 출신 복당파 의원 22명에게 청원에 동참해달라는 편지를 보냈다며 김무성의 박 전 대통령에 대한 형사처벌은 헌법적 판단 차원에서 이뤄진 탄핵과는 전혀 다른 차원에서 봐야 한다. 박 전 대통령을 오랜 세월 지켜봤지만, 스스로 부정을 저지를 성품은 절대 아니다라며 박 전 대통령에게 적용한 뇌물과 직권남용 혐의는 억지스러운 데가 많고 33년이란 형량은 지나치고 가혹하다고 주장했다고 조선닷컴은 전했다.

 

이 청원서는 박 전 대통령에 대한 처우는 전직 대통령 사례와 비교해서도 형평성을 잃고 있다고 주장했다며, 조선닷컴은 김무성 의원은 박 전 대통령의 처지는 형집행정지 상태인 이명박 전 대통령, 김경수 경남지사와 비교해 봐도 형평에 맞지 않는다고 주장했다고 전했다. 박근혜 대통령의 사기탄핵에 대해 한 번도 사과하지 않은 자유한국당 내의 탄핵파들도 이번 청원서에 서명했는데, 조선닷컴은 복당파 출신 의원 중 권성동·이종구·이진복·주호영 의원 등 11명이 청원에 동참했다고 전했다.

 

서청원·김무성·이정현 등 의원 70, ‘박근혜 형집행정지청원서 제출이라는 조선닷컴의 기사에 한 네티즌(yor****)정말 얼굴 한번 두껍다. 이런 위인들이 정치를 하고 있으니 이 꼴이다. 기가 찬다라고 했고, 다른 네티즌(hel*)이 녀석들아! 탄핵 반대를 했어야지! 탄핵 찬성해서 박근혜는 물론 보수세력을 풍비박산 만들어 놓고, 이제 와서 석방시켜 달라고 애걸한들 박살난 박근혜와 보수세력의 상처(국민불신)가 저절로 낫냐?”라고 했고, 또 다른 네티즌(net****)김무성은 빠져라, 김무성이 빠진들 대사에는 지장 없다라고 했다.

 

또 한 네티즌(antim****)박근혜 전 대통령에 대한 탄핵에 찬성했던 인간들은 왜 또 나서서 이름을 팔고 있나? 문재인 깡통정권이 망하고 있으니 또 배를 갈아타고 싶다는 더러운 욕구를 내비친 것이다!”라고 했고, 다른 네티즌(sil****)도대체 거기에 왜 김무성, 김성동 같은 배신자들의 이름이 들어 있는 거냐? 니들은 부끄럽지도 않냐? 능지처참할 가증스러운 놈들... 근데 왜 조선일보는 김무성을 자꾸 강조하는지 묻고 싶다라고 했고, 또 다른 네티즌(sporc****)박근혜 대통령을 무죄 석방하라! 김무성은 명단에서 빠지는 게 좋다!”라고 했다.

 

그리고 한 네티즌(got****)배신자, 을사오적 김무성, 권성동이가 왜 여기에 끼어? 이 사람들도 인간일까? ㄷㅅ과 뭐가 차이가 날까? 김무성은 부산을 떠나라! 대한민국을 떠나라! 부엉이 바위로 가시라!”라고 했고, 다른 네티즌(sway****)김무성을 끼워넣는 건 우리 태극기용사들을 모욕하는 것이고, 나아가 박대통령을 모욕하는 것이다. 그렇게 안 해도 때가 되면 나오시게 되어있다라고 했고, 또 다른 네티즌(bokumj****)김무성을 비롯한 탄핵주도자들은 석고대죄부터 해라라고 했다

 

 

관련기사

뒤로가기 홈으로

인기뉴스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올인코리아. All rights reserved.